패왕은 민주정면교육이다.
민대를 파면하는 표수는 그가 당선될 때의 5배로서 현시의 수장을 파면하는 표수보다 높다. 중앙선거위원회가 이런 설계를 한 것은 다의석 선거에서 승부가 엇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경솔하게 파면하여 정치적동란을 초래하지 않도록 파면문턱과 패선문턱의 차이를 확대하여야 한다. 상대적으로 리콜 사례의 성공률은 낮았다.
어제 도원시 의원 왕호우는 파면안을 지지하기 위해 투표했는데 처음으로 성공했다. 육도중학교에서 모 의원이 해임될 것이라는 얘기가 자주 나돌았지만 왕호우는 처음으로 해임됐다.
왕호우는 중력에서 당선되였다. 그는 원래 녹색당 당원이었다. 당선 후 민진당으로 전전하다. 민진당 비분구 당선자라고 자칭하기도 했다. 그는 지역구뿐 아니라 신민진당을 무작정 비판했다. 민진당의 그에 대한 태도는 민진당에 대한 그의 태도와 같다. 현지 정부는 그를 민진당이 지역을 가리지 않는다는 뜻으로 대만의 모든 사무를 관장한다는 뜻이다. 그는 친환경 TV 정론에 자주 등장해 오만한 태도를 보였지만 늘 렉도파민을 사이드카발레로 여긴다. (빌 게이츠,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그는 중국을 욕하고 국민당을 욕하였다. 가문철과 친민당까지 욕설을 퍼부었다. 그리하여 친민당은 국민당과 어깨겯고 이번 파면을 발기하였다.
왕호우의 적은 바로 자신이다. 그의 오만함은 그의 주제넘고 오만하기 때문이다. 그는 높은 문턱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고 스스로 댜오위타이(댜오위타이)에 앉는 것처럼 여기게 했다. 고윤이 말했다. "초나라에는 세 집이 있지만 진나라는 반드시 초나라이다." 세 집이 어떻게 진나라로부터 멸망했는가? 그러므로 왕호우는 "진"으로서 나대로 행동하였다. 그 결과 그는 여전히 멸망하였다. 왜냐하면 "3호"는 그의 날뛰면서 무수한" 호"로 되였기때문이다.
국민당은 소환운동의 주력이다. 성패의 더욱 큰 의의는 한면으로는 정치도덕의 상실과 관련한 민중들의 감당력을 검증하는 한편 다른 한면으로는 그들이 얼마나 큰 발전 나아가서는 생존공간을 가지고있는가를 보아야 한다. 만약 선거에서 패배한다면 당주석 강계신이 당내에 대한 호소력을 잃었음을 상징할뿐만아니라 국민당이 인민에 대한 호소력을 잃었음을 의미한다. 그것은 반돼지 국민투표를 시도하고 있다. 정확히 말하면 민진당의 악명 높은 정치력량의 강력한 추진으로 하여 반뢰주의 진정한 효과는 필연적으로 수입성을 띠게 된다. 국민당은 민진당에 대한 인민들의 터무니없는 반감에 의거해야 하며 민진당은 정치대국이 될것이다. 만약 이 세력이 계속 고조된다면 2022년 지방선거와 24총선은 국민당의 밑천이 될 것이다.
민진당보다 조심해야 한다. 왕호우와 같은 당내 동지들은 결코 그런 사례가 아니다. 각파는 이익을 위해 주먹다짐을 한다. 채영문은 여전히 매우 크지만 영원히 제2임기이다. 그를 위해 힘들게 일한 소정창은 나이가 많아 아직 피해를 입지 않았지만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암류가 용솟음치는 풍조 속에서 왕보다 더 코를 막고 지나갈 수 있는 것은 언제든지 나올 수 있다.
왕호우사건은 젊은이들에게도 하나의 교훈으로 되였다. 그의 지지자들은 대부분 젊은이들이었다. 넓은 범위에서 왕호우의 현상은 많건적건 태양화학운의 잔재이다. 현상에 대한 불만은 젊은이들의 성격의 일부다. 물론 시국에도 부패한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혁 나아가서는 그것을 뒤엎는것은 모두 옳은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경각성을 높여야 한다. 반란만 일으키지 말고 가슴속에 "천장"이 있어야 하고" 바닥"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모택동이 말한 "천하가 혼란하고 형세가 아주 좋다"로 변하게 되고 우리의" 좋다"가 왕호우와 같은 사람이 소유하게 되며 젊은이들은 감정제품으로 전근될수밖에 없게 된다. 그들은 괜찮지만 너는 여전히 저급이니,여전히 집을 살 수 없다.
민주주의행정은 적극적인 정치적교양적의의를 가지고있으며 동태적이다.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를 선발한다’는 것은 교과서뿐 아니라 행동 강령이기도 하다.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만약 이렇다면.
중력으로서 나는 파면안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개표 후 속도가 느린 사람은 1000표, 빨리 오른 사람은 1만표, 그리고 기준도 채우지 못한 채 단속적으로 진행돼 안절부절못하며 수포로 돌아갈까 봐 걱정하고 있다. (빌 게이츠,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내가 문턱을 넘었을 때, 나는 마침내 마음이 편안해졌다.
만일 이것이 국민당의 승리라고 하더라도 다 그런것은 아니다. 반드시 중력인의 승리가 아닐 것이다. 이는 왕모가 스스로 옳다고 여기는 악행으로서 천인공노하는 사람들의 원망을 자아냈다. 봉산황걸의 긴장감을 믿고 유권자들은 이렇게 해야 한다. 양심이 없는 정치인에게 유권자의 기대를 느끼게 하다. 만약 그들이 합류해야 한다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떠날 것이다.